| 중점정책 | 구현사항 | 교육과정 자율화 |
|---|---|---|
| 고봉산 사랑 교육 | 학년별 맞춤형 교육 활동(그리기, 글짓기 등) | 창체/교과 |
| 고봉산, 학교 주변 생태 탐방 활동(학년별 지역연계) | ||
| 탄소중립교육 | 생활 속 환경 정화 활동 | 창체/교과 |
| 학습자 주도 그린 스마트 교육 활동 | ||
| 기후변화 시대에 적합한 소양과 역량 기르기 |
| 중점정책 | 구현사항 | 교육과정 자율화 |
|---|---|---|
| 행복한 독서활동 기반 조성 | 양질의 도서 확보 및 도서관 환경 조성 | 도서실 운영 독서교육 |
| 주제별 책 전시회를 통한 책 관심 갖기 실천 | ||
| 독서를 통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활동 | ||
| 도서관 소식지 발간 | ||
| 책읽기를 통한 토의·토론 수업 활성화 | ||
| 방학 중 체험 위주의 도서관 학교 운영 | ||
| 책 읽어 주는 어머니 활동(연 1-2회) | ||
|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교육 활동 | 온책읽기를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| 학년특색 창체/교과 |
| 국어 교과 시간과 연계한 도서관 활용 수업 | ||
| 등교 시간 아침 자율 독서 활 | ||
| 학년 특색 독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|
| 중점정책 | 구현사항 | 교육과정 자율화 |
|---|---|---|
| 전교생 체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| 학교스포츠 클럽 운영 활성화 | 스포츠클럽/창체 |
| 학년 특색에 맞는 체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(피구나 더블텃치, 교내리그전, 탁구 교실 등) | ||
| 건강 계단 실천을 통한 일상 생활 속 건강 지키기 | ||
| 방학 중 체력 향상 캠프 운영 | ||
| 수영부 운영 | 각종 안전교육 및 기초 훈련 지도 | 수영부 |
| 선수 양성 및 대회 참가 |
| 중점정책 | 구현사항 | 교육과정 자율화 |
|---|---|---|
|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| 학생들의 삶과 연계된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| 창체/교과 |
| 배움중심 수업 실천으로 학생 맞춤형 학습 플랫폼 구축 | ||
| 기초기본 교육을 바탕으로 한 창의성 신장 프로그램 운영 | ||
| 미래교육 체제 및 운영 혁신 |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학년 특색 교육과정 운영 | 창체/교과 |
| 특색있는 과학교육 실천(고봉과학 축제) | ||
| 융합형 AI, 소프트웨어교육 실천 | ||
| 꿈 가꾸기 진로체험교육 | ||
|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실시 및 나눔 |
| 중점정책 | 구현사항 | 교육과정 자율화 |
|---|---|---|
| 기본생활 습관 형성 지도 | 학교규칙 학생생활인권규정-학급으로 이어진 공동 체 생활 규정의 학생 중심 생활 지도 | 생활지도 창체/교과 |
| 민주시민 역량 신장 교육으로 기본생활 습관 형성 | ||
| 나침반 5분 안전교육을 통한 안전의식 강화 | ||
| 바른 품성 프로그램 운영 | 바른 행동, 바른 품성을 위한 학급 단위 프로그램 실천 | 생활지도 창체/교과 |
| 전교 어린이회 및 또래중조를 통한 학생자치 및 상 담 강화 | ||
| 전통예절 및 글로벌 예절 교육(4시간 이상) 실시 | ||
| 일상생활 속에서 상대방을 존중하는 존중 사용하기 |